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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ron Katie의 The Work] 어머니와 아들 – “어머니가 제 얘기를 듣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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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Byron Katie 동영상입니다^^.

이번에는 The Work를 통해 어머니와 아들 간의 갈등을 풀어주는 내용입니다. 조금 깁니다만, 끝까지 보세용…^^

Loving What Is – Four Questions That Can Change Your Life

http://www.amazon.com/Loving-What-Four-Questions-Change/dp/1400045371/ref=sr_1_1?s=books&ie=UTF8&qid=1364545383&sr=1-1&keywords=byron+katie

네 가지 질문 (번역서)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89590043

Byron Katie 홈페이지

http://www.byronkatie.com/

Byron Katie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TheWorkofB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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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런 케이티(Byron Katie)에 대해서

Photo_Byron Katie


Byron Katie가 하는 일은 단 한가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겪고 있는 여러 괴로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Katie를 만나는 순간, 많은 사람들의 인생이 달라집니다.

10년째 계속되던 우울증, 분노, 그리고 자기 혐오가 절정에 이르렀던 1986년의 어느 날, Katie는 끝없이 밀려오는 기쁨의 상태로 잠에서 깼습니다. 그리고 그 기쁨은 그 날 이후로도 사라지지 않고 오늘날까지 Katie 곁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Katie는 자신을 괴롭히는 생각을 그대로 받아 들이면 괴로움에 시달리지만, 그 생각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대신 의문을 제기해 보면 고통이 사라진다는 것을, 그리고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원칙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괴로움을 유발하는 생각들을 대상으로 쉽지만 정곡을 찌르는 질문을 던져보는 이 과정이 바로 Katie가 말하는 “The Work”입니다.

The Work은 4가지 기본 질문과 “바꿔 생각해 보기(Turnarounds)”로 이루어져 있으며, 당사자는 이를 통해 자신이 믿고 있는 생각의 정 반대 상황을 체험하게 됩니다. 여러분에게 어떤 생각이 들 때 그 생각이 진짜 사실인지에 대해 질문을 던져 보면, 그 생각으로 인해 괴로워하는 것 말고도 얼마든지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Katie는 지난 20여 년간 수 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The Work을 알려 왔습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무료 강좌, 주말 강좌, 9일간의 The Work School, 그리고 28-day Residential Turnaround House(28일간 머무르며 바꿔 생각해 보기)를 통해 Katie의 가르침을 접하면서 괴로움으로부터 해방되고 있습니다.

Katie는 Loving What Is(4가지 질문), I Need Your Love-Is That True?(사랑에 대한 4가지 질문), A Thousand Names For Joy를 비롯하여 총 6권의 저서를 집필했습니다. Byron Katie의 홈페이지(thework.com)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Byron Katie의 The Work] “제 아들이 이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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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마디의 말이 사람을 살릴 수도 있고, 죽일 수도 있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그만큼 말의 위력이란 대단한 것이죠. 그런데 사람이 내뱉는 말들은 또 생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일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Wayne Dyer는 “자신의 신념이라고 해서 다 믿지는 마라”는 얘기를 했고, Eckhart Tolle는 The Power Of Now라는 명작을 통해 머리 속을 맴도는 불필요한 생각들(특히 과거에 대한 집착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의 생각)이 얼마나 해로운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동양에서도 번뇌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마음을 비워야 한다는 가르침을 전해주고 있고, 일상에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라”는 말도 많이 듣게 되죠.

다 좋은 얘기들이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Byron Katie는 네 가지 질문을 통해 “내 머리 속에서 나를 괴롭히는 생각들”을 점검해보는 실용적인 방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어떤 괴로운 생각이 들 때,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질문들을 스스로에게 던져 보라는 것이죠:

1) 그 생각이 과연 사실인가?

2) 그 생각이 사실이라고 절대적으로 확신할 수 있나?

3) 그 생각이 사실이라고 믿을 때, 나는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하나?

4) 그 생각을 하지 않으면, 나는 어떤 상태가 될까?

Loving What Is – Four Questions That Can Change Your Life

http://www.amazon.com/Loving-What-Four-Questions-Change/dp/1400045371/ref=sr_1_1?s=books&ie=UTF8&qid=1364545383&sr=1-1&keywords=byron+katie

네 가지 질문 (번역서)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89590043

Byron Katie 홈페이지

http://www.byronkatie.com/

Byron Katie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TheWorkofBK

다음에 소개하는 동영상에서는 아들의 “괴상한” 행동 때문에 속상해하는 한 젊은 엄마가 하소연을 합니다. 그리고 Byron Katie는 위의 네 가지 질문을 통해 젊은 엄마의 괴로운 상황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아이 키우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자료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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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알아야 할 비타민D 결핍 증상 10가지


오늘은 건강 관련 기사를 번역해 보았습니다. 중학교 가정(?)시간에 배웠던 내용에 의하면 비타민D가 부족하면 구루병에 걸린다고 하는데요… 기사를 읽어보니 구루병 이외에도 많은 질환들이 비타민D와 상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원문출처: NaturalNews.com 

http://www.naturalnews.com/035089_vitamin_D_deficiency_signs_symptoms.html#ixzz2MrCRMiQj

당신이 알아야 할 비타민D 결핍 증상 10가지

내추럴뉴스)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부터 비타민D를 복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취리히 대학(UZH:University of Zurich, 이하 UZH)에서 실시한 연구 결과,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려면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꾸준히 복용해야 한다는 사실이 확인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음식물 섭취를 통해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을 만큼 많은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은 매우 적다. UZH 학부의 Heik A.Bischoff-Ferrari 박사에 따르면, 식이요법만으로 적정 수준의 비타민 D를 섭취하려면 연어나 고등어처럼 지방이 두둑한 생선을 날마다 두 번씩은 먹어야 한다고 한다. 따라서, 정상적인 신체기능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비타민 D(sunshine vitamin)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충분한 일광욕과 보조제 섭취를 통해 체내 비타민D 수치를 높여야 한다.

식생활만으로 적정 수준의 비타민D 수치를 유지할 수 있다는 오해가 생긴 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비타민D는 혼자서는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비타민D가 가진 여러 가지 기능을 발휘하려면 시금치 등과 같은 푸른 잎 채소에 포함된 마그네슘 같은 다른 종류의 비타민과 함께 작용을 해야 한다. 이러한 비타민D의 독특한 특성은 많은 만성질환의 치료에 도움이 되어왔다.

비타민D의 여러가지 기능

수십 년 전만 해도 보건 전문가들은 비타민D가 뼈나 이를 튼튼하게 하는 것 이외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비타민 D가인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돕고 이전까지는 알려지지 않았던 다양한 질병들의 발병률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속속 발표됨에 따라, 비타민D는 집중 조명을 받게 되기에 이르렀다.

이처럼 최근 들어 비타민D의 놀라운 잠재적 효능이 밝혀 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그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 듯 하다. 실내에서 일하는 요즘의 생활 패턴 때문에 비타민D결핍증을 지닌 사람들의 수는 전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며, 자신이 비타민D 결핍증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지 못하는 사람들로 인해 문제는 더욱 복잡해졌다.

혹시 나도 비타민D 결핍일까?

비타민D 결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혈중 비타민D농도를 측정하는 혈액 검사를 하는 것이다. 의사에게 해 달라고 해도 되고 측정도구를 사서 직접 해 볼 수도 있다. (글 끝에 국내에서의 비타민D 측정 관련 링크를 몇 가지 달았으니 참고하세요. – 역자 주) 그러나, 혈중 비타민D농도를 측정하지 않더라도 아래 열거된 질병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사항이 있다면 비타민D결핍이 확실하므로,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서 예방법 및 치료법에 대해 상담 받아야 한다.

1) 독감 The Flu

비타민D 결핍 증상이 있는 아동들이 호흡기 질환에 취약하다는 연구 결과가 캠브릿지 저널(Cambridge journals)에 실린 바 있다. 임상 실험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D 섭취를 통해 아이들이 호흡기 관련 질환에 감염될 확률이 줄어든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 근력 저하 Muscle Weakness

저명한 비타민D 전문가인 Michael F. Holick 씨에 의하면 근력 저하의 주요 원인은 비타민D 부족이라고 한다. 골격근이 제 기능을 하려면 골격근에 있는 비타민D 수용체에 비타민D가 안정적으로 공급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3) 건선(마른버짐) Psoriasis

UK PubMed Central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합성 유사 비타민D가 건선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한다.

4) 만성신장질환 Chronic kidney disease

Holick에 따르면 상당히 진행된 만성 신장병 환자(특히 신장 투석을 해야 하는 사람들)는 자체적으로 활성 비타민D를 생성해내지 못한다고 한다. 이런 사람들은 1,25-dihydroxyvitamin D3(비타민D의 활성이 높은 유도체-역자주)나 그 유사체를 복용하여 칼슘 대사를 원활히 하고, 신장골질병(Renal bone disease)의 발병 위험을 줄이며, 부갑상선 호르몬(parathyroid hormone)수치를 조절해야 한다.

5) 당뇨병 Diabetes

Lancet.com에 특집 기사로 실린 핀란드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태어난 날부터 매일 2000 IU의 비타민 D3를 섭취하게 한 10,366명의 아이들을 31년간 관찰한 결과, 제1형 당뇨병(주로 15~20세 미만의 소아에게서 발생하는 당뇨병-역자주) 발생위험이 8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6) 천식 Asthma

비타민D는 천식 발작의 심각성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일본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1200IU의 비타민 D 보조제(영양제)를 섭취한 취학 아동들의 천식 발작 횟수가 상당히 줄어들었음이 밝혀졌다.

7) 치주질환 Periodontal disease

만성 잇몸 병으로 인해 붓고, 피나는 잇몸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비타민D수치를 올림으로써 디펜신-카텔리시딘 복합물을 생성하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한다. 미생물 속성을 가지고 있는 이 복합물은 입 속 박테리아 수를 줄여 준다.

8) 심혈관계 질환 Cardiovascular disease

울혈성 심부전증(congestive heart failure)도 비타민D와 관련되어 있다. Harvard university가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D 수치가 낮은 여성들(17ng/m[42nmol/L])이 그렇지 않은 여성들보다 고혈압(Hypertention)에 걸릴 확률이 67%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9) 정신분열증 및 우울증 Schizophrenia and Depression

정신분열증과 우울증도 비타민D결핍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한 연구에 따르면, 임산부와 아동들에게 충분한 비타민D가 공급되어야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 뇌의 비타민D 수용기에 충분한 비타민D가 공급되어야 뇌가 정상적으로 발달할 수 있으며, 나이가 들어서도 정신적 기능이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10) 암 Cancer

워싱턴 D.C 소재 조지타운 대학 의학센터(Georgetown University Medical Cente)의 연구팀에서는 비타민 D의 다량 섭취가 유방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미국 암 연구 협회 (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에서 발표한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햇빛 비타민(비타민D를 뜻함. 햇볕을 쬘 때 생성되는 비타민D의 특성 때문에 sunshine vitamin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음-역자주) 섭취량 증가로 인해 암 환자들의 세포증식이 75% 억제되고, 환자들의 종양 크기가 50% 가량 감소하게 된다고 한다. 비타민 D 복용을 통해 유방암 – 특히 에스트로겐에 민감한 유방암 – 의 발병과 진행을 조절할 수 있다는 흥미로운 결과도 발표되었다.

예방이 최선의 치료다.

위에 언급된 비타민D결핍 관련 질병에 대해 너무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미리 미리 대처해서 예방하면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가지 만성 질환을 피할 수 있다. 햇볕을 쬐며 산책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 만으로 마음의 평화를 얻는 것은 물론이요 많은 돈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우산은 비 오는 날을 위해 잠시 접어두도록 하자.

본 기사에 사용한 자료들

http://www.foxnews.com/story/0,2933,510299,00.html

http://journals.cambridge.org

http://www.vitamindcouncil.com

http://www.naturalnews.com/032222_breast_cancer_vitamin_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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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naturalnews.com/035089_vitamin_D_deficiency_signs_symptoms.html#ixzz2O52zpAac

주의: 본 글은 교육 및 오락 목적으로 제공 되는 것으로, 전문가 의견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 국내에서의 혈중 비타민D 농도 측정 관련, 다음 URL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목적은 없습니다. google에서 25 OH vitaminD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labtestsonline.kr/%EC%A7%84%EB%8B%A8%EA%B2%80%EC%82%AC%EC%9D%98%ED%95%99/%EA%B2%80%EC%82%AC/%EB%B9%84%ED%83%80%EB%AF%BCd/tab/sample

http://www.amc.seoul.kr/dept/bbs/view.do?dtCode=D042&dtType=A&menuId=10140&id=112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