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Lee Publishing

윤앤리 퍼블리싱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임사체험 실화/영화] Saved by the Light

Leave a comment

유튜브 소개글

이번에 소개하는 영화는 평생 동안 주먹질을 일삼고 약자를 괴롭히기만 하며 깡패로 살다가 어느 날 벼락을 맞고 임사체험(NDE: Near Death Experience)을 하게 된 대니언 브링클리(Dannion Brinkley)씨의 자서전, ‘Saved By The Light (번역서 – ‘죽음 저편에서 나는 보았다’, 정신세계사)’를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타로의 메이저 아르카나 16번 카드, ‘The Tower’에 등장하는 이미지처럼, 말 그대로 번개를 맞은 후 죽다 살아나는 경험을 하며 정신을 차리게 되는 한 사내의 이야기입니다.

일시적으로 죽은 상태에서 사후세계를 본 브링클리는 자신이 과거에 저질렀던 온갖 만행을 파노라마처럼 지켜보면서 “미안해ㅠㅠ”를 연발합니다. 여러 임사체험자들이 증언하는, ‘지난 삶 점검하기’ 과정을 거쳤던 것입니다. 그 곳에서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받고 다시 삶으로 돌아온 그는 깊은 혼란에 빠집니다. 예전 같았으면 주먹부터 나갔을 상황이 찾아와도 좀처럼(?)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익숙하지 않은 사랑과 연민의 감정을 느끼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면서 정체성의 혼란을 느끼게 된 것이죠 (그 이후의 이야기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므로 더 이상 하지 않겠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역시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아는 것’은 ‘믿음’이나 ‘신념’보다 훨씬 강하고, ‘알게 된 후’에는 무지 상태였던 과거로 돌아가기도 힘들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빨간 약을 선택한 후 매트릭스의 진실을 알게 된 네오처럼 말입니다.

‘사후세계’, ‘임사체험’, ‘전생/환생’ 등은 무척 민감하고 종종 논란이 되기도 하는 주제들입니다. 그래서인지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브링클리에 대한 비난과 논쟁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일부 언론에서도 그의 ‘사기극’을 까발리고 있더군요. 어느 쪽이 맞는지는 각자 판단해야 할 것으로 생각되고, 브링클리처럼 직접적인 체험을 해 보지 못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어쩌면 죽은 후에나 확실한 진실을 알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브링클리씨가 비록 흠이 많은 사람이긴 하지만, 이 놀라운 체험을 한 후 40년 가까이 선행을 베풀며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탄압을 많이 받는 사상일수록 진실에 가까울 가능성이 높다’는 격언을 염두에 두시고, 열린 마음으로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앤리 퍼블리싱 블로그: https://yoonandlee.wordpress.com

윤앤리 퍼블리싱 카페: http://cafe.naver.com/ynl

윤앤리 퍼블리싱 유튜브 채널: http://www.youtube.com/user/yoonandlee

윤앤리 퍼블리싱을 후원해 주세요: http://wp.me/p39X6x-60

유튜브 동영상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